교류협력사업
exchange_09_title.gif




exchange_09_t01.gif

블릿본 회는 대한민국의 교육수요자인 학부모가 중심이 되는 교육 환경 조성과 교육진흥 및 건전한 인재육성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exchange_09_t02.gif

1. 수요자 중심의 교육제도 개선에 관한 사항

2. 사교육비 절감 및 교육경비 경감에 관한 사항

3. 학부모의 평생교육, 역할, 권리에 관한 사업

4. 학생, 학부모 복지 개선에 관한 사항

5. 도농교류, 국제교류 협력에 관한 사항

6. 학교운영위원회 활동 지원에 관한 사항

7. 한국청소년독도수호단 활동 지원에 관한 사항

8. 결식학생, 소년소녀 가장 돕기에 관한 사항

9. 회원 간 친목도모와 복리후생에 관한 사항

exchange_09_t03.gif

블릿한국청소년독고수호단 창설(2009년)

블릿결식학생돕기후원회 운영(2005년)

블릿경상북도와 도농교류협력 운영(2008년)

블릿교원평가 법안제정 촉구대회(2009년 6월)

블릿사교육비줄이기 운동 전개(2009년)

블릿학부모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2010년)

exchange_09_t04.gif

exchange_09_a01.gif

과거 우리의 교육정책은 학부모의 교육적 수요는 도외시하고 공급자 중심의 교육정책이 추진되어 왔으며, 그 이면에는 교원 단체들의 이익 에 따라 교육정책들이 진행되어 학부모는 똑같은 교육을 받는데 교육 비를 더 많이 내야하고, 독과점적인 공급자 교육정책들로 말미암아 효율성이 저하되고, 학부모의 손실은 극대화 되어 우리 학부모들은 그 동안 많은 고통을 받아왔다.

전 세계적으로 유래를 찾아 볼 수 없는 사교육비, 기러기 아빠의 양산 등은 우리나라 공교육의 경쟁력이 없음을 단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교 육은 백년대계라고 한다. 자원이 없는 우리나라의 유일한 희망은 우리 들의 자녀가 경쟁력 있는 교육으로 국가 미래를 이끌고 갈 인재로 우뚝 성장하길 우리는 간절히 희망하고 있다.

학부모, 학생, 교원 모두는 한마음 한 뜻으로 교육경쟁력을 높여야 한 다는 것은 누구나 다 공감하고 있다. 현재 1400만 학부모학생들의 교 육 수요를 반영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이 제시하고 있으나 그 실행 은 매우 미흡하다. 단위학교 운영의 자율화, 교원평가제, 학교선택제 등 교육수요자의 요구를 받아들여 경쟁력 있는 교육현장을 만들어 가 기 위해서는 이제부터라도 우리 학부모가 앞장서야 할 때이다.

우리는 이를 위해 학교와 지역, 전국차원에서 학부모들이 희망하는 수요자 중심 교육이 지속적으로 추진되도록 힘을 모으고, 우리교육을 개 선하여 자녀의 미래를 개척하려는 뜻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헌 신을 호소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학부모총연합 홈페이지www.voter.or.kr으로 오셔서 참여해 주시길 기대합니다.